아이가 코로나로 방학이 길어지자 5학년 초반에 나오는 혼합계산을 준비하기 위해 구입하였습니다. 연산을 쉽게 하지 못하면 결국 수학을 기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어설프게 진도 나갔던 부분들이 5학년 혼합계산에서 펑 터진 느낌이라 다시 마음잡고 복습용으로 구입합니다. 수학에서 진리는 복습과 결손 된 부분을 찾아 메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행 스럽게도 복습하고 나니 혼합 계산을 잘하네요.
연산 학습을 시작하기에 앞서 흥미와 동기 유발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자세를 준비한 다음, 주제에 해당하는 연산이 왜 그렇게 계산되는지 원리를 우선 학습한다. 그 다음 원리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반복 연습을 통하여 연산 과정을 숙달하고, 문제를 푸는 데 연산이 방해되지 않는 수준까지 속도를 끌어올린 뒤 마지막으로 계속된 반복으로 떨어질 수 있는 집중력을 환기시키는 다양한 요소가 포함된 문제 풀이를 통해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이와 같은 [준비→원리→숙달→속도→정확] 과정의 5단계 학습을 거쳐야 연산 실력을 제대로 높일 수 있다.
C2권 곱셈
1호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2호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3호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4호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정답 및 해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