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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을 살아 숨쉬는 소설쓰기 비법


100년을 살아 숨쉬는...소설쓰기. 가격에 맞춘건지 내용은 짧았다.허나 소설을 쓸사람은 한번 읽어보면 유익한 내용 또는 알았던걸 복습하는 내용일 것이다.특히 소설은, 현실보다 더 현실같아야 된다. 모든것엔 이유가 있고 작가역시 그 모든걸 알고 있어야 한다. "이건 내가 실제로 겪은일이라구!!"소설에서 이것처럼 말도 안되는 이유가 없다.실제로 겪었다는건 그사람만 아는것이고 그걸 독자가 이해할것이라고 바라지마라.구체적이고 정확하고 타당한 이유가 되어야만 한다. 그래야 소설이다.현실에서 밥먹으로 가다가 갑자기 다른일이 생각나서 다른볼일을 하러가다가 갑자기 집에 뭘두고온게 생가나서 집으로 들어갔다.아 물론 현실에서는 당연스럽게 일어날수 있는일이지만 소설에서는 그렇지않다.밥먹으로 가다가 소설에 영향을 미칠만한 사건이 터져 주인공을 다른곳으로 보낼수는 있지만 시시한 이유로 주인공이 목적을 바꿀일은 별로 없기도 하거니와 개연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로 소설을 쓸때는 그 일이 일어난 정확한 원인이 있어야 한다.그리고 소설의 인물은 단편적인 성격을 지녀야한다. 누구든 완벽이란 없겠지만. 글로 보는 소설속 인물의 성격이 이랬다 저랬다 하면 독자가 해깔리지 않겠는가?실제사람은 착한사람이도 화를 내고 나쁜사람이라도 착한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소설 속 인물이 그런 이중성 다중성을 지닌다면, 소설은 매우 복잡해 질것이다. 소설 인물은 가급적 단면적인 성격으로 표현하자.이런저런 좋은내용이 담겨있는책이니, 일단추천!
화려하게 등장하는 소설가보다 말없이 사라지는 소설가들이 많은 오늘이다.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우리들의 가슴에 남아 있는 소설을 쓴 소설가들의 이야기가 더 없이 필요한 시간이 아닌가 한다. 계용묵의 , 김동인의 , 이효석의 , 김남천의 , 최서해의 . 모두 70여년이 지나도록 사랑받고 있는 소설이다. 또한 교과서에 실리거나 각종 시험에 나올 정도로 작품의 가치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소설은 도대체 어떻게 써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계용묵, 김동인, 이효석, 김남천, 최서해의 답을 한 곳에 모았다.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장르별 소설쓰기 방법과 소설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주는 당부의 말까지 이들의 소설쓰기에 대한 생각을 통해 좋은 글을 쓰기 위한 명쾌한 해답을 얻길 바란다. 계용묵, 김동인, 이효석, 김남천, 최서해

백년을 살아 숨 쉬는 소설쓰기 비법

1. 소설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

2. 소설을 쓰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창작수첩
내용과 기교

3. 장르별 소설쓰기

단편소설
장편소설
연재소설

4. 마지막으로 소설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소설가 지원자에게 주는 당부

특별부록

백치 아다다 – 계용묵
감자 – 김동인
메밀꽃 필 무렵 – 이효석


 

웃는 가족

김용택 시인과 이순구 화가의 웃는 가족 섬진강 시인 으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의 가족을 노래한 시에 웃는 얼굴 로 유명한 이순구 화가가 웃는 가족 의 모습을 입혔으니"웃는 가족"입니다. 영원한 시적 영감의 원천 어머니,시골에서 손자 손녀를 기다리는 할머니의 마음, 곧 태어날 딸을 기다리는 시인 아빠의 떨림 등 사랑과 애정, 존경이 담긴 가족에 대한 마음이시인의 언어로 태어나요.여기에 얼굴의 반을 차지한 입, 가지런하게 줄맞춰 웃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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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 책상귀신

왕따문제는 정말 심각하다. 모두가 왕따 문제가 심각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하지만 그리고 실행에 옮기는듯 하지만 마땅히 이것이 정답이라는 것은 없다. 그런 와중에 이 책은 왕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대안을 내놓고 있다. 물론 이야기로 잘 풀어놓았다. 4학년이 되자 엄마는 부쩍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느끼며 아이에게도 공부라는 스트레스를 각인시킨다. 엄마가 치웅이에게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주면 줄수록 옆에선 할머니는 치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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