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hy? People 와이 피플 볼프강 모차르트


책의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전집을 구입한 건데~너무 감사하게도 아이들도 너무 재미있게 잘 봐주는 전집인 Why~전집을 구입했어도 매달 15일에 나오는 신간때문에 기회가 되는대로 마련해주고 있는데요~이번에 만나본 책은 3월의 Why people 의 신간 <볼프강 모차르트> 랍니다. 책이 집에 온 뒤로 아이들이 보름 가까이를 읽은 책이에요^^반복해서 많이 봤다는 ㅎㅎ^^저는 어릴 때 피아노를 배워서 베토벤이나 모차르트 같은 음악가에 일찍부터 관심이 있었지만우리 아이들은 피아노를 배운 아이가 없어서 그런지 통 관심을 갖지않더라고요.하지만 Why의 시간이라고 하니 관심을 보이고는 읽기 시작합니다.^^ 모차르트라는 음악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학습만화이기에~먼저 책 속 학습만와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의 이름과 소개가 되어 있어요~그리고 책의 목차가~^^그리고 음악가가 살던 당시 시대를 모르는 아이들을 위해시대와 인물에 대한 이야기도 담고 있네요^^이 책을 보는 우리 9살 아이와 6살 아이는 아직 세계사를 배운적이 없어서<시대와인물>에 대한설명이 책을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볼프강 모차르트>의 이야기가 본격 시작하기 전~모차르트 음악에 관한 이야기나 나오네요^^교향곡의 아버지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악성 루드비히 판 베토벤음악의 신동 모차르트가 활양한 시대가 서양 음악의 황금기죠^^우리 아이들도 잘 알고 있는 곡 <호두까기 인형>과 <백조의 호수>를 작곡한 차이콥스키도 모차르트를음악의 은인으로 꼽고 시아노의 시인이라 불리는 쇼팽과 천재물리학자 아인슈타인까지~모차르트는 정말 대단했어요^^우리 아이들도 시작 전부터 우와~ 대단한데 라고 하더라고요 ㅎㅎ녀석들 >.<이렇게 18세까지 200영곡의 곡을 작곡했고알려진 곡만 600곡이 넘는다는 모차르트의 음악~모차르트의 고향인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는 지금도 온종일 모차르트의 음악이 울려퍼진다고 하네요.저도 처음 안 사실이라 정말 놀라웠네요^^ 볼프강 모차르트는 누나의 모습을 보고 어깨너머로 익혀서 피아노를 쳤다네요~책에는 이렇게 모차르트가 아버지, 누나와 함께 연주하는 그림도 실려 있어요~저도 아이들도 보고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정말 신동은 신동이구나 싶었죠^^더 놀랍게도 5살에는 작곡을 했다는 모차르트~ 5살에 작곡을 했다는 사실도 놀라웠는데 <돌발인터뷰> 코너의 내용은 더 놀라웠죠^^정말 천재가 아니고는 불가능한 믿기 힘든 이야기~그런데 이게 사실이라는 게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느껴졌는지더 재미있게 책을 내려놓지 못하고 보더라고요.^^ 아직 책을 읽지 못하는 우리 작은 아이도 책의 만화와 형이 읽어주는 소리를 들으며집중해서 잘 보더군요^^너무 행복한 풍경~~~^^!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모차르트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고~또 아이들과 책을 보고 사고해볼 수 있는 입장 바꿔 생각해보는 <역지사지>코너~또 모차르트와 관계된 인물도 만나보는 <라이벌&서포터>코너~그리고 모차르트에 대해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인물 스케치> 코너까지정말 알찬 역시~ 란 소리가 절로 나오는 Why people 이었습니다.^^그리고 초등교과와 연계되는 연계표까지 나와 있어~연계학년이 다가왔을 때 한 번 더 읽어보면 너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Why people 에 담긴 주인공들은 자신이 있는 분야에서 정말 위대한 영향력을 끼친 사람들인데요~우리 아이들이 Why people의 인물탐구학습 만화를 통해~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와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보면서다양한 삶과 지혜, 그리고 미래에 할 일에 대한 롤모델을 만날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터키행진곡 을 들려주니이 음악을 작곡한 사람이 모차르트였구나 하며 새로워하는데저도 자꾸 모차르트의 음악을 찾아 들려주게 되더라고요^^우리 아이들~ 이번에 WHy people 신간을 <볼프랑 모차르트>를 만나보며참 좋은 경험을 하게 된 거 같아요^^역시 Why는 최고입니다^^!
본받고 배우자, Power People!

어린 시절, 닮고 싶은 롤 모델(Role Model)이 있다는 것은 중요하다. 우연히 읽은 책 한 권이 그 사람의 인생을 결정 지을 수 있는 것처럼.
유년기에는 주위의 인물들, 특히 부모의 역할이 강조된다. 유년기는 부모에 대한 동경과 더불어 행동 모방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므로 부모는 언어와 행동을 통해 올바른 품성을 보여야 한다. 이후 성장기에는 자신의 꿈과 이상에 따라 롤 모델을 선택하고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데, 이때 다양한 분야의 롤 모델을 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역사를 돌아보면 자신의 분야에서 세상을 변화시킨 위대한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세상은 이들을 파워 피플(Power People)이라 부른다. 세상을 바꾸고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친 인물이란 뜻이다. [Why? People] 시리즈는 역사와 현재 속에 살아 숨쉬며, 수많은 사람의 롤 모델이 된 국내외 파워 피플의 일대기를 깊고 폭넓게 소개하여 그들이 앞서 경험한 좌절과 극복, 실패와 성공에 얽힌 삶의 의지와 지혜를 배우게 한다.


시대와 인물 7
1 신이 내린 아이 12
2 음악 여행을 떠나다 32
3 유럽의 스타 52
4 처음 쓴 오페라 72
5 대주교와의 마찰 92

6 자유의 몸이 되다 112
7 최고의 전성기 132
8 불멸의 모차르트 150
역지사지/라이벌 & 서포터/인물 스케치/
용어 해설/교과 연계표